엘든 링의 배경인 ‘경계의 땅’은 판타지와 호러가 뒤섞인 신화적 세계다. 이곳은 몰락한 반신들과 붕괴된 질서 속에서, 플레이어(‘타락한 자’)가 엘든 링을 되찾고 엘든 로드가 되기 위해 여정을 떠난다.
조지 R. R. 마틴이 세계의 역사와 신화를 설계하고, 미야자키 감독이 이를 바탕으로 스토리를 풀어가는 방식은 기존 소울류 게임보다 더 넓고 풍부한 배경을 만든다.
엘든 링은 전작들과 달리 완전한 오픈 월드 구조를 채택했다. 플레이어는 말(토렌트)을 타고 드넓은 들판과 폐허, 지하 미궁, 봉인된 신전 등을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으며, 주요 보스 외에도 수많은 숨겨진 보스와 던전이 존재한다.
어디로 갈지, 어떤 순서로 도전할지, 전투 스타일은 어떻게 구성할지는 전적으로 플레이어의 선택에 달려 있다. 이 높은 자유도는 수많은 플레이스타일과 공략법을 가능하게 만든다.
프롬소프트웨어 특유의 타이트하고 도전적인 전투는 엘든 링에서도 건재하다. 보스의 패턴을 익히고, 타이밍을 계산해 반격하는 방식은 여전히 핵심이다. 하지만 이번에는 마법, 기사의 기술, 소환 영혼 등 전략의 폭이 크게 넓어졌고, 빌드의 다양성도 극대화되었다.
그 결과, 초보자도 접근할 수 있고, 숙련자에게는 더욱 깊이 있는 전투가 가능한 구조로 진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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