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내가 싫어하는 소설진행

3 0 0 hshun****hshun****

일단 개인의견이고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음을 알립니다


1. 이건 누구나 다싫어하겠지만, 개연성 부족

몰입감을 상당히 해치고 흥미진진했다가 상충하는 내용들 때문에 팍 식어버림

이거땜에 신비소설 무에서 진짜충격받음

2. 너무 뻔한전개 

매번 새로울수는 없지만 너무 전개가 뻔하면, 소설을 많이 읽은 사람으로써 스포당하는거나 마찬가지 효과로 흥미 자체가 안생겨서 얼마 안보고 접음

3. 어울리지 않는 의성어 남발

캐릭터의 행동을 소리로 표현하는건 좋은데, 너무 반복적으로 사용하거나  그다지 안어울리면 좀 싫음

Ex) 와구와구 

4. 최신 밈, 유행어 남발

슉슉슉, 무야호.. 이런거는 소설속 독립된 세계라는 개념을 깨서 몰입을 망가뜨리고 재미 1도 없음 적어도 쓸거면 유행어 모르는 사람이 봐도 재밌는걸로 써야함

5.주인공 편의적 진행

우선 소설에 주인공이 있는 한, 편의적인 진행이 어느정도 될수는 있는데, 내가 얘기하는건 너무 과도한 거

그냥 원래 운이 좋다는 설정상의 내용이 아니라

갑자기 운이 좋아서, 마침 지나던 누군가가 도와줘서,주인공도 모르던 무언가가 발생해서 이런식의 전개는 한두번이야 괜찮지 계속되면 개연성 건드림

특히 시스템이 나오는 게임, 현판소설에서 많이 보임

6. 멍청한 빌런

빌런이 너무 강력하면 사람들이 암걸린다고 욕하지만 사실 그게 몰입하고 있다는 증거임

반면 멍청한 빌런은 반대임 주인공을 돋보이기 위한 재료로 소모하는건 초반 빌드업엔 좋다 생각하는데

계속 그럼이상함 초딩보다도 말을 못하고 이이익!  이러는거 보면 이상하고, 누가봐도 이상한데 주인공에 너무 유리하게끔 판을 짜주는건..

7. 이해 안가는 내용 끄적임

너무 전문적인 지식을 끄적이는 경우, 전공자가 봤을때 우스운 내용일 수도 있고, 비전공자한텐 흥미 없을수도 있음. 둘다한테 안좋음

또 기발한 내용이랍시고 복잡한 스킬 콤보나 너무 복잡한 설계를 비유없이 들이밀면 물론 누군가는 쉽게 이해할 수 있지만 아닌사람도 많음

8. 결론 : 신이 된다

이런류가 많아졌는데, 처음엔 나름신박하더니 지금은 너무 뇌절 같음 뭐만하면 신이 되는걸로 끝남 이건 호불호가 좀 갈리겠지만 개인적으로 더 다채로워졌음 좋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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